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건강정보] 셀러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방법

by IndieTime 생활정보 2023. 2. 23.
반응형

셀러리는 바삭바삭한 식감, 독특한 맛, 그리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인기 있는 채소입니다.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, 미네랄, 그리고 산화 방지제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. 하지만, 다른 음식들처럼, 셀러리도 그들만의 장단점이 있습니다.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셀러리의 효능, 부작용, 보관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.

celery-image
셀러리

셀러리의 효능

셀러리의 첫 번째 장점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는 점입니다. 셀러리는 비타민K, 비타민 C, 칼륨, 엽산,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매우 영양가 높은 채소입니다. 비타민K는 다크서클과 눈 밑 붓기를 줄여주고, 비타민C는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셀러리의 가장 주목할만한 이점 중 하나는 높은 항상 화 성분입니다. 셀러리는 루테올린, 아피게닌, 케르세틴과 같은 몇 가지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 이 산화 방지제들은 신체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. 산화 스트레스는 체내 활성산소와 항산화제 사이에 불균형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. 활성산소는 체내 세포와 조직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로 암, 심장병, 알츠하이머병 등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, 셀러리와 같은 음식을 통해 중화시킨다면 더욱 좋습니다. 셀러리는 또한 소화력 향상에 도움 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. 셀러리는 좋은 소화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섬유질도 풍부합니다. 섬유질은 장의 규칙성을 증진시키고, 변비를 예방하고,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게다가, 셀러리는 소화를 개선하고 건강한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 설사약과 이뇨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셀러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에 탁월한 식품입니다. 셀러리를 먹는 것은 여러분의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. 게다가, 셀러리는 물의 무게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천연 이뇨제를 함유하고 있어, 체중 감량에 이상적인 음식이 됩니다.

부작용

셀러리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영양가 높은 채소이지만, 특히 많은 양을 섭취할 때,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이 글에서 우리는 셀러리의 잠재적인 부작용과 그것들을 예방하기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셀러리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. 셀러리 알레르기는 음식 알레르기의 일종으로 가려움, 두드러기, 입술, 혀 또는 목의 붓기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, 심할 경우 과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과민증은 호흡곤란, 빠른 심장박동,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. 셀러리 섭취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. 두 번째 셀러리의 부작용은 피부 민감도에 대한 부분입니다. 셀러리는 피부를 햇빛에 더 민감하게 만드는 화합물인 솔라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셀러리를 많이 섭취하고 햇볕을 쬐면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셀러리를 섭취하는 것을 피하고 햇빛 아래에서 시간을 보낼 때 보호복과 자외선 차단제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마지막으로 셀러리는 꽃가루에 대한 민감성이 증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. 셀러리는 또한 꽃가루에 대한 민감도를 높일 수 있는데, 특히 계절성 알레르기가 있다면 더욱 그러합니다. 셀러리는 래그위드와 같은 과에 속하며 셀러리를 섭취하면 래그위드 꽃가루와 교차반응을 일으켜 가려움증, 재채기,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특히 알레르기 시즌에 셀러리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
보관 방법

셀러리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셀러리를 적절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다음은 셀러리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셀러리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냉장고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. 이것을 하기 위해서 셀러리를 포장에서 꺼내고 잎이나 윗부분을 잘라냅니다. 셀러리 줄기를 흐르는 차가운 물에 헹군 후 깨끗한 수건으로 말립니다. 그리고 나서, 셀러리를 뚜껑이 있는 용기나 비닐봉지 등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. 셀러리는 냉장고에 적절히 보관하면 2주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. 만약, 포일로 싼다면, 셀러리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유통기한을 연장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셀러리를 얼린다면, 보관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. 이 방법은 수프, 스튜 등에 셀러리를 사용하고 싶다면 좋은 방법입니다. 셀러리를 얼리려면 줄기를 흐르는 차가운 물에 헹군 후 깨끗한 수건으로 말립니다. 셀러리를 잘게 썰어 끓는 물에 3~4분간 데칩니다. 그런 다음, 셀러리를 체에 밭쳐 찬물로 헹구면 조리 과정을 마치게 됩니다. 셀러리를 깨끗한 수건으로 말리고 냉동 보관용 용기에 넣으시면 됩니다. 셀러리는 냉동실에 보관할 시 6개월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. 셀러리를 적절하게 보관함으로 인해,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법으로 풍미 있고 영양가 있는 재료로써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반응형

댓글